본문 바로가기
사는이야기/세상이야기

KOBA 2019 다녀왔습니다~

by 빈스, 2019. 5. 24.

작년에는 일 때문에 건너뛰었던 코바쇼에 다녀온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코바쇼의 정식 명칭은 국제 방송, 음향, 조명기기 전시회로 저는 이쪽 분야에 제가 몸답고 짔지는 않지만 예전부터 음향기기에 관심이 많아 2009년을 시작으로 되도록 매년 보러 가곤 합니다.

 

KOBA 2019

 

올해 코바쇼는 지난 5월 22일 개막하여 오는 2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행사입니다. 코엑스에 A, C, D홀 그리고 콘퍼런스룸까지 모두 사용하여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우선 코엑스 1층 A홀에서 음향 및 조명 관련 전시가 이루어지고 3층 C와 D홀에서는 방송 및 영상 관련 전시 그리고 C홀 건너편 콘퍼런스 룸에서는 Hi-fi 오디오 관련 전시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에서 가장 눈에 띄었던 모습은 바로 1인 미디어 관련 장비 및 특별관과 세미나가 D홀에서 이루어 졌던 것입니다. 올해 전시는 1인 미디어관을 따로 둘 정도로 1인 미디어 시장 관련 업체들과 장비들이 많이 눈에 띄었습니다.  이렇듯이 요즘엔 1인 미디어 즉 유튜브가 대세이긴 하나 봅니다. 하긴 요즘 돌아다니다 보면 어린아이들부터 나이 많으신 어르신들까지 스마트폰으로 유튜브를 시청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긴 합니다.

 

혹시 1인미디어나 유튜브, 아프리카 방송 등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이번 기회에 코바쇼를 한번 다녀오는 것도 좋으실 것 같습니다. 관련 장비들이 정말 많습니다 간단하게 카메라 및 조명부터 마이크, 송출용 서버나 스토리지 방송 부스 등 예전에 규모가 컸던 방송 관련 장비들이 1인 미디어 시장에 맞게 작아지고 혼자 운용이 가능하게 많이 진화된 것 같습니다.

 

아래의 사진은 제가 다녀온 간단한 스케치 입니다. 

 

KOBA 2019 개인부스
스카이캐슬에 나왔던 개인 독서실 같이 실내에 따로 스튜디오 공간을 만들 수 있는 제품입니다.
KOBA 2019 전자동 책상
전자동 책상인데 상하 위치 변경이 자동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KOBA 2019 1인미디어 스튜디오
1인 미디어 체험관에 꾸며둔 스튜디오 공간입니다. 가시면 산돌 구름 폰트 6개월 무료 쿠폰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KOBA 2019 캐논 스튜디오
캐논부스에 캐논 카메라등으로 꾸며둔 스튜디오 부스 입니다. 안에는 총 9대의 카메를 설치해 두었습니다.
KOBA 2019 캐논 미러리스
캐논 미러리스 R 시리즈 입니다.
KOBA 2019 캐논
캐논 R 시리즈와 함께 1인 미디어 키트를 구성해서 판매중이 었습니다. 가격대가 상당히 괜찮게 나온 구성인데요 이번 코바쇼에서만 판매하는 구성이라고 합니다. 예약주문으로 이루어져 바로 들고 가실 수는 없지만 가격이 상당히 좋게 나온것 같습니다.
KOBA 2019 짐벌
이렇게 짐벌같은 장비도 1인 미디어에 맞게 소형화된 제품들이 많았습니다.

'사는이야기 > 세상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9 국제사진영상전  (1) 2019.05.30
한글날 무료 공개 폰트 모음  (0) 2018.10.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