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IT제품리뷰

집에서 사용할 프린터 구입기 (삼성 SL-J1560)

by 빈스, 2019. 1.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프린터에 대해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얼마전 저는 집에서 사용할 프린터를 하나 구매하였습니다. 이번에 제가 구매한 프린터는 삼성전자 SL-1560모델로 정품 무한잉크가 장착된 모델입니다.

 

사실 프린터는 프린터 가격도 가격이지만 잉크나 토너가격이 만만치 않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배보다 배꼽이 더 큰 기기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이번에 제가 프린터를 선택하고 구매하면서 고려했던 내용과 같이 고민하였던 모델을 같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프린터 선택시 고려사항

 

먼저 이번 프린터 구입에 앞서 제가 고려했던 사항들을 공유해보도록하겠습니다. 왜냐하면 프린터 구입시에 본인이 사용하는 목적에 맞게 구입하면 되기 때문에 제가 이번 프린터 선택에서 고려했던 내용을 공유해 보겠습니다. 쓸데없이 구구절절한 내용 같아 시간 되시는 분은 더보기를 눌러 확이해 주세요. 바쁘신 분은 아래의 선택이유부터 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간추린 모델은 삼성전자 SL-C430모델과 삼성전자 잉크젯 플러스 정품 무한 SL-J1560 (무한잉크) 모델 이렇게 두가지 모델이었습니다.

 

 

삼성전자 컬러 레이... 삼성전자 무한 잉크...

 

SL-J1560을 선택한 이유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레이저 프린터를 사용해 보고 싶었고 무한잉크에 대한 안좋은 기억이 있었지만 결과 적으로 삼성 정품 무한잉크가 설치된 잉크젯 복합기를 선택한 이유는 '돈'이었습니다. 초기 구입비는 약간 더 들어가지만 유지비에서 아직까지도 잉크젯을 그리고 무한잉크의 가격을 레이저프린터토너의 가격이 따라오지는 못하였습니다. 또한 복합기이기 때문에 간단한 복사도 저희 부모님께서 간단히 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낮은 유지비 뿐만아니라 삼성 정품 무한잉크 방식이라 후에 A/S 문제도 크게 걱정할 이유도 없었습니다. 추가로 구입 후에 발견하였던 내용은 잉크 충전 방식이 흐르지 안게 고무 마킹(?) 비슷하게 되어 있어 빨대처럼 나와있는 잉크주입구에 꽂아야 잉크가 나오는 방식이라 깔대기 없이 잉크 충전도 쉽게 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혹시 가정에서 사용할 A4사이즈의 프린터를 고민하고 계신다면 SL-J1560도 괜찮은 모델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위의 쿠팡 링크는 무선연결이 없는 USB방식의 SL-J1560모델 링크입니다. 무선 기능이 추가된 SL-J1560W 모델의 링크도 아래에 추가해 두겠습니다.

 

 

삼성전자 무한 잉크...

반응형

'IT이야기 > IT제품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성노트북 개봉기(H57 DGA4560)  (0) 2018.09.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