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이야기/컴퓨터

구글 크롬 69버전 업데이트

by 빈스, 2018. 9. 20.

구글 크롬은 올해 9월 10주년을 맞이하여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성능개선을 진행중입니다. 이번 69버전 업데이트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인터페이스 디자인의 변경입니다. 아래 사진들을 보면서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크롬

사용자 인터페이스 변화

이번 69버전 업데이트를 통해 구글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크게 변화하였습니다. 이 변화는 데스크톱 크롬뿐만아니라 안드로이드와 iOS 크롬 어플에도 적용되었습니다. 아래의 데스크톱 버젼의 변화를 보시면, 전체적으로 둥근 모양의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구글 크롬

 

또한 검색바(주소표시줄)의 주소 앞에 표시되었건 HTTPS적용여부가 HTTPS적용시 기존 초록색 아이콘과 보안 연결 표시에서 회색빛 아이콘으로 변경되었고, 미 적용시에는 기존과 같이 빨간색 주의 요함으로 표시가 됩니다.

 

https

 

 

항상된 암호 관리 기능

새로운 크롬에서는 암호관리기능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강력한 암호를 만들고 해당 암호를 구글 계정에 연동하여 저장할 수 있으며 빠른 자동완성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Password mgr final

 

검색바 기능 향상

흔히 주소를 입력하는 주소입력창 부분에 찾고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드롭다운 메뉴를 통해 결과를 빠르게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날씨, 단어사전 등 간단한 내용에 빠른 검색결과를 표출합니다. 드롭다운 메뉴의 내용이 원하는 내용이 아니라면 간단히 검색을하여 정확한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Omnibox

 

댓글